이번 여행은 원래 겨울 방학이 시작되는 12월 27일 인천에서 출발해 미국 LA를 거쳐 이과수 폭포→볼리비아(산타크루즈, 우유니 사막, 라파즈)→티티카카 호수→페루(쿠스코(마추픽추), 나스카, 리마)가 남미에서의 전체 여정이었다. 하지만 휴직을 하면서 시간적 여유가 생겨 출발을 12월 12일로 앞당기고 11번이나 타야 했던 비행 여정도 9번 비행으로 다소 줄였다.
항공편 | 구간 | 시간 | 좌석 등급 | 비행 시간 |
OZ222 | 인천(ICN)→뉴욕/존F 케네디(JFK) | 12 Dec 2013(Thu) 10:00 → 12Dec2013(Thu)09:40 | 비즈니스(보너스) | 13시간 40분 |
JJ8083 | 뉴욕/존F 케네디(JFK)→상파울루 과룰류스(GRU) | 15Dec2013(Sun)07:45 → 15Dec2013(Sun)20:20 | 일반석 | 9시간 35분 |
PZ707 | 과룰류스(GRU)→CIUDAD DEL ESTE(AGT) | 16Dec2013(Mon)08:20 →16Dec2013(Mon) 09:05 | 비즈니스(보너스) | 01간 45분 |
PZ707 | CIUDAD DEL ESTE(AGT)→SILVIO PETTIROSSI(ASU) | 19Dec2013(Thu)09:40 → 19Dec2013(Thu)10:25 | 비즈니스(보너스) | 45분 |
PZ702 | SILVIO PETTIROSSI(ASU)→VIRU VIRU INTL(VVI) | 19Dec2013(Thu)11:05 → 19Dec2013(Thu)11:50 | 비즈니스(보너스) | 01간 45분 |
TA804 (SUBSID) | CUZCO VELAZCO ASTETE(CUZ)→JORGE CHAVEZ INTL(LIM) | 10Jan2014(Fri)12:25 →110Jan2014(Fri)3:45 | 비즈니스(보너스) | 01간 20분 |
UA855 (SUBSID) | JORGE CHAVEZ INTL(LIM)→GEORGE BUSH INTERCONTINENTAL(IAH) | 22Jan2014(Wed)01:00 → 22Jan2014(Wed)06:35 | 비즈니스(보너스) | 6시간 35분 |
UA1695 (SUBSID) | GEORGE BUSH INTERCONTINENTAL(IAH)→로스앤젤레스(LAX) | 22Jan2014(Wed)09:34 → 22Jan2014(Wed)11:26 | 비즈니스(보너스) | 3시간 58분 |
OZ201 (SUBSID) | 로스앤젤레스(LAX)→인천(ICN) | 24 Jan 2014(Fri) 11:50 → 25 Jan 2014(Sat) 18:10 | 비즈니스(보너스) | 13시간 20분 |
아시아나 마일리지로 발권한 이번 항공권은 성수기 적용을 피할 수 있어서 총 190,000 마일(Z-7 구간으로 180,000 마일이나 인천-뉴욕 구간이 비즈니스 스마티움 클래스라 10,000 마일 추가 공제)에 세금 및 유류할증료가 572,500원으로 이를 모두 합산하면 2,947,500원이 든 셈이다. 앞서 발권했던 것과 비용적인 면에서만 본다면 마일리지 206,250 마일 공제에 세금 및 유류할증료 516,700원을 합해 총 3,094,825원이었던 것과 비교하여 147,325원을 줄인 것이다.
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은 뉴욕에서 상파울루까지의 좌석이 거의 나오지 않아 비즈니스 클래스를 확보하지 못했다는 것이다. 비행 시간이 무려 9시간 35분이나 되는데다 비행기 상태도 알 수 없어 다소 걱정스럽다. 남은 며칠 간이라도 매일 홈피를 검색해 부디 나오기를 기다려 보는 수밖에 현재까지는 다른 도리가 없는 듯하다.
결론적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남미를 여행할 때는 일단 미국으로 가 UA나 TAM 등을 이용하면 좋으나, 내가 가려는 기간이 12월이라 크리스마스 시즌과 겹쳐서 그런지 이들 항공사가 도대체 좌석을 풀어주지 않는 다는 것이다. 어쨌든 남미는 내 오랜 숙제였는데 드디어 며칠 안에 그 숙제를 시작하게 되었다.^^
이전 발권 내용 및 구체적 여행 경로는 http://blog.daum.net/audience65/109 를 참조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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